엘리스에서 수료 기념품을 보내주었다. 귀요운 레고, 우산, 텀블러! 품질이 아주 좋아서 감사하다. 어쩔 땐 엉망진창일 때도 있는 엘리스지만, 이런 디테일한 것에 신경 쓰는 점이 큰 장점인 엘리스다. 2차 프로젝트를 2등(최우수상)으로 마치게 되어 더욱 감사하고 보람찬 네 달이 되었다. 충분히 성장했냐는 질문에는 확답할 수 없지만, 확실히 성장했냐는 질문에는 당당하게 YES!로 답할 수 있다. 앞으로 가야 할 길이 구만리이지만 튼튼한 한 걸음을 내딛은 것 같아서 행복하다.
엘리스 SW 트랙 장점
1. 실시간 강의날과 온라인(미리 업로드된) 강의날이 있어서 온라인 강의날은 개인 일정 관리가 용이하다.
2. 온라인 과정이지만 오프라인 행사가 있고, 오프라인 장소(성수낙낙)가 있어 엘리서들과 친해질 기회가 있다.
3. 자주는 아니지만 드문드문 기업 특강, 취업 특강, 기술 특강 같은 것이 있다.
3. 강의를 듣다 모르는 것을 실시간으로 질문할 수 있다.
4. 스터디가 필수이기에 하기 싫어도 해야한다. 큰 도움이 안될 수도 있지만 무언가를 계속 해야하는 점에서 나를 채찍질할 수 있다.
5. 많은 코치님들과 매니저님들로부터 다방면의 관리를 받을 수 있다. (학업, 취업 등)
6. 4달 과정으로 빨리 끝낼 수 있다. (장점이자 단점)
7. 4달 수료 이후에도 취업 관리는 이어진다.
엘리스 SW 트랙 단점
1. 4달 과정이라 진도 나가는 속도가 광속이다. 개인 경험(노베이스 기준)으로 첫 달엔 개인 공부가 가능할 수도 있지만 1차 프로젝트 이후 개인 공부가 불가능했다. 엘리스 할 것이 계속 밀렸기 때문에...
2. 실시간 강의날은 메인 코치님 강의 + 실습 코치님 실습으로 이루어지는데 실습 코치님이 복불복이다.
3. 이외에도 짜잘한 단점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국비학원이 갖는 단점이라고 생각하여 기술하지 않겠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스쿨 후기 vs 엘리스 SW 트랙 후기 (+코드잇 후기) (19) | 2022.10.13 |
---|
댓글